멍 빨리 없애는 법 , 멍 빨리 빼는법

어느날 갑자기 팔이나 다리에 나도 모르는 새에 멍이 들어있는 걸 보게되곤 합니다. 멍이 생겼다는 걸 알아차리기 전까지는 아무렇지않았는데 , 알게된 후부터는 왠지 더 잘보이고 욱씬거리는 것 같기도합니다. 

잘 보이지 않는 부위라던가 작은 멍은 일상생활에 아무런 지장을 주지않지만 얼굴처럼 잘 보이는 곳에 멍이 들면 아무래도 중요한 자리가 있을때 신경이 쓰이기 마련인데요, 


멍 빨리 없애는 법, 멍 빨리 빼는 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멍은 외부의 충격에 의해 혈관밖으로 피가 터져서 뭉치면 생기는 것으로 피부가 얇을수록 더 잘 생기며 주로 남성보다는 여성이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멍은 그대로 두면 2주 안에 자연적으로 없어지기도하지만 멍을 보다 빨리 없애기 위한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찜질을 한다.

찜질은 멍 자국을 없앨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무턱대고 마사지를 하는 것은 멍을 더 크게 만들수도 있어서 어떻게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멍이 생긴 직후에는 냉찜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찜질을 통해 열을 내려서 출혈부위를 수축시킵니다. 이때 찜질은 1회에 20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하루, 이틀이 지난 후 부터는 온찜질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2. 계란으로 문지르기

가장 많이 생각하시는 방법이 계란으로 멍이 든 부위를 문지르는 것입니다. 계란으로 마사지하는 것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해준다는 점에서 온찜질과 비슷한데요, 따라서 멍이 든 직후보다는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뒤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가벼운 마사지

계란과 같은 원리로 멍이 든 다음날부터 멍 주변을 마사지하게되면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멍을 빨리 없앨 수 있습니다. 

4. 생감자를 이용하기

생감자를 이용하는 것도 멍을 빨리 없애는 법중 하나인데요, 생감자에는 솔라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생감자를 갈아서 멍이 든 부위에 올려두거나 가볍게 마사지하면 멍이 더 빨리 사라진다고합니다.


이때 식초를 몇방울 같이 섞어서 사용하면 더 효과적으로 멍을 없앨 수 있습니다. 

5. 약국에서 파는 연고바르기

약국에서 파는 멍 크림, 멍 연고는 어떻게보면 멍을 빨리 빼기위한 가장 효과적이고 정확한 방법입니다. 일종의 소염제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멍이 사라지도록하는 원리이기때문에 전용제품이 아닌 파스나 연고를 사용해도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햇빛을 많이 보기

햇빛은 빌리부빈이라는 혈색소를 분해시켜주는데요, 특히 누렇게 변한 멍을 없애는 데에 좋습니다.

이상 멍 빨리 없애는 법 , 멍 빨리 빼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멍이 들었을때 멍이 든 부위를 심장보다 높게 두면 피가 쏠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멍이 든 것을 없애는 것도 좋지만 생기기전에 미리 조심하는것이 더 좋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