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에서 출시해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있는 휴대폰 브랜드인 아이폰 ! 아이폰은 한번 사용하고나면 다시 다른 브랜드로 갈아타는 사람이 적고 매니아층이 두텁습니다. 


이번에 ios11로 바뀌고 나서 무언가 이상한 점을 발견했는데요, 핸드폰을 잠시 안보는 사이 화면이 스스로 밝기를 밝게했다 어둡게했다하는 것이었습니다. 

아이폰에서 새로운 기능으로 자동밝기 기능을 도입한 것인데요, 이게 은근히 배터리 소모도 빨리되는것같고 조그만 변화에도 감지해서 밝기를 조정해버리니 눈도 피로한 느낌이 들어 아이폰 자동밝기 끄기를 찾아보았습니다. 


우선 설정을 들어갑니다 . 밝기와 관련된건 디스플레이에 있다고 생각되어 디스플레이에 들어가보았지만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아이폰 자동밝기 끄기는 디스플레이가 아닌 일반으로 들어가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에서 손쉬운 사용으로 들어가면 위에서 네번째에 디스플레이 조절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조절로 들어가면 자동밝기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있는데요 바를 왼쪽으로 밀어서 활성화를 해제합니다. 


초록불이 꺼지고 활성화가 해제되면 완성입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에 없기때문에 자칫하면 헷갈릴 수 있는 사항이지만 손쉬운 사용을 통해 끌 수 있으며 원한다면 다시 똑같이 실행한 뒤 활성화를 하면 됩니다. 


이상 아이폰 자동밝기 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