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관련된 업무를 하다보면 일러스트, 제품 속의 컬러를 추출하거나 RGB , HEX, CMYK 등의 코드를 팬톤 컬러로 변환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팬톤 컬러를 찾는 방법과 코드를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팬톤 컬러란 ?



로 세계에서 가장 과학적인 색채 언어로 현재의 표준 색채언어로 사용되는데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등의 프로그램에서는 주로 RGB나 CMYK를 사용하기때문에 프로그램 내에서 지정할 수 있지만 코드를 변환하는 방법은 아니기때문에 팬톤 컬러 코드가 필요할때엔 팬톤 컬러북과 일일히 대조해서 찾아보아야합니다. 


이런 과정없이 손쉽게 팬톤 컬러를 찾기위한 방법이 있습니다.

팬톤 컬러 찾기


우선 내가 가지고있는 컬러코드를 준비합니다. RGB , HEX, CMYK, 으로 된 컬러 코드가 있습니다. 

일러스트나 제품 속의 컬러를 추출하는 경우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에서 color picker를 이용해 위의 세가지 코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1.CMYK


http://www.ginifab.com/feeds/pms/



CMYK만 있는경우 CMYK의 코드값을 입력해 RGB , HEX , 팬톤 컬러 코드를 알 수 있는 방법입니다.


2.RGB , HEX # , CMYK, 


http://www.ginifab.com/feeds/pms/cmyk_to_pantone.php




코드 값을 입력하면 다음과 같이 아래에 유사한 팬톤 컬러 코드들을 알 수 있습니다.






팬톤 컬러북 간의 코드 변환

    간혹 내가 찾은 팬톤 컬러 코드가 상대의 컬러북에 없어서 유사한 코드로 변환해야하는 일이 생깁니다. 

    이럴때에는 팬톤사이트에서 유사한 코드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http://www.pantone.com/x-ref 에 접속합니다.



    1. PANTONE Color Guide 를 클릭한 뒤 자신의 컬러북을 고릅니다


    2. Color 를 눌러 자신이 변환하고자 하는 컬러를 고릅니다.


    3X-Ref PANTONE Guide 에서 코드를 찾고자하는 컬러북을 선택합니다.



    컬러북간의 코드 변환도 유사한 코드를 찾아주는 것이기때문에 완전히 똑같은 색이 나오지않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