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이 스마트폰이 발달한 시대에서 우리나라의 대표 메신저인 카톡은 최근에 들어 할머니, 할아버지들도 사용하게되면서 쓰지않는 사람을 찾기가 힘들정도로 보편화되었습니다.


카카오톡의 프로필 사진은 스마트폰 세상속에서 나를 표현할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입니다.

내 사진이나 여러가지 기능들을 사용해 꾸밀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 카톡 프사를 움짤로 설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움짤은 움직이는 짤방의 줄임말로 gif 형식의 파일을 얘기합니다.

움직이지않고 정형화된 사진보다 좀 더 생동감있게 많은 내용을 담을 수 있고,인터넷 상에서 돌아다니는 재미있는 움짤들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움짤을 프사로 설정해보겠습니다.

프로필 사진을 움짤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카카오스토리 가 깔려있어야합니다.

우선 카카오톡에서 프로필관리로 들어갑니다 

프로필 아래에 카메라 모양을 누르면 프로필 사진을 변경할 수 있고

그 중 카카오스토리로 설정을 클릭합니다. 

카카오스토리에서 움짤프사를 설정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 동영상을 촬영해서 프로필로 설정하기


카카오스토리로 넘어가서 가장 먼저 뜨는 화면에서는 동영상을 촬영해서 프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의 움직이는 프로필 촬영을 선택하면 카메라로 넘어가서 1초 이상 영상을 찍어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앨범 속 동영상이나 움짤을 프사로 설정하기

카카오스토리로 넘어간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닫기를 누르면 내 스토리가 보여집니다.

내 스토리의 프로필을 누르고 프로필 바꾸기를 선택합니다.

두번째의 직이는 프로필 설정은 앨범 내의 동영상 파일을 선택하여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의 사진/GIF 선택은 클릭하면 앨범내의 사진과 GIF 파일이 보여집니다.


앨범에서 원하는 움짤을 클릭한 뒤 5초 이내로 구간을 설정해줍니다.


프로필에 처음 보여질 대표 이미지를 선택하면 카카오스토리에서 프사를 움짤로 설정하는 것이 완료되었습니다.

이것을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위해 바뀐 프로필을 다시 클릭합니다.

아래의 카카오톡 프로필로 보내기 를 클릭하면 카톡 프사 움짤로 설정하기가 완료되며 

카카오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