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잘때 머리방향 어디가 좋을까?

우리나라는 옛날부터 풍수지리가 발달해 집을 구할때 위치나 방향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풍수지리는 잠잘때에도 영향을 주는데요,사실 저는 이런 미신같은 것을 잘 믿는 편은 아니지만 이사 후에 아무런 이유없이 엄마의 건강이 안좋아지는 것을 보고 정말 영향이 있나 ?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잘때 머리를 어디에 두는지에 따라서 운세가 달라진다고도 하는데요,그래서 오늘은 풍수지리로 볼때 잠잘때 머리방향은 어디에 두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옛부터 전해지는 풍수지리에서는 잠잘때 머리두는 방향을 동서남북으로 나눠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동쪽

동쪽은 동서남북중 하루의 시작과 사계절의 봄, 생명력이 강한 나무의 기운이 강합니다. 

기운이 솟아오르며 생기와 활기가 가득 찬 방위로 정적인 직업을 가진 사람보다는 활동적인 직업 또는 창작을 필요로 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서쪽

서쪽은 해가 지는 방향으로 하루의 끝 , 사계절 중 가을을 나타냅니다. 둘 다 사그라들고 떨어지는 느낌이 드는데요, 나이가 많은 노인들이나 안정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잠잘때 머리방향을 서쪽으로 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남쪽

집을 구할때 남향을 구하면 하루종일 해가 들어오죠..남쪽은 사계절의 여름이며 하루 중 낮을 의미해 해가 강한 느낌으로 무덥고 열이 많은 방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불같은 성격을 가지고있거나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좋지않으며 화려하고 앞에서는 출판업 , 변호사 , 미용 , 의류계열의 직업을 가진사람에게 좋습니다. 

북쪽

풍수지리적으로 북쪽은 묘자리로 많이 얘기한다고 합니다. 음기가 많기때문에 잠잘때 머리방향을 북쪽으로 두고 자게되면 깊은 잠에 들지 못하고 꿈자리가 흉하게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잠잘때 머리방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의 사주나 수맥 등 여러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때문에 절대적이지는 않다고 하네요. 보통 수관이 흐르는 장소는 안좋다고하니 참고하셔서 편안한 밤들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